기차에 위협받는 멕시코 동굴에서 고대 해골

기차에 위협받는 멕시코 동굴에서 고대 해골 발견

기차에 위협받는

토토 회원 모집 MEXICO CITY (AP) — 멕시코 카리브 해안의 동굴 다이빙 고고학자에 따르면 8,000년 전

마지막 빙하기가 끝날 때 범람했던 동굴 시스템에서 선사 시대 인간 해골이 발견되었습니다.

고고학자 옥타비오 델 리오(Octavio del Rio)는 동료 다이버인 피터 브로거(Peter Broger)와 함께 멕시코 정부가 정글을

통과하는 고속 관광열차를 건설할 계획인 근처의 동굴에서 부서진 두개골과 해골이 퇴적물로 부분적으로 뒤덮인 것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동굴 입구로부터의 거리를 감안할 때 해골은 현대적인 다이빙 장비 없이는 거기에 도달할 수 없었기 때문에 8,000년이 넘었을 것이라고 Del Rio는 말했습니다.

“거기는. 시신이 그곳에 묻혔는지 아니면 그곳에서 이 사람이 사망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라고 Del Rio가 말했습니다.

그는 해골이 수중 약 8미터(26피트), 동굴 시스템에서 약 0.5킬로미터(1/3마일)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인간 유해 중 일부가 카리브해 연안의 “세노테”로 알려진 싱크홀 동굴에서 발견되었으며

전문가들은 이 동굴 중 일부가 멕시코 정부의 마야 트레인 관광 프로젝트로 위협을 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과거에 국립 인류학 역사 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Anthropology and History)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한 델 리오(Del Rio)는

연구소에 발견 사실을 알렸다고 말했습니다. 연구소는 사이트를 탐험할 의도가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Del Rio는 화요일에 연구소 고고학자 Carmen Rojas가 그 사이트가 등록되었으며 연구소의

Quintana Roo 주 지부 홀로세 고고학 프로젝트에 의해 조사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이트가 약탈되거나 교란될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위치를 밝히지 않은 동굴이 정부가 기차 선로를

기차에 위협받는 멕시코

설치하기 위해 정글을 베어낸 곳 근처에 있으며 붕괴, 오염 또는 폐쇄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건물 프로젝트 및 후속 개발에 의해.

델 리오는 “올바른 해석을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며 “연대, 사진 연구, 수집품”이 해골의 정확한 나이를 결정하는 데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

델 리오는 30년 동안 이 지역을 탐험해 왔으며 2002년에는 나하론의 여인으로 알려진 유적의 발견과 목록 작성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나하론의 거의 완전한 해골인 나이아와 비슷한 시기에 또는 아마도 더 일찍 사망했습니다. 약 13,000년 전에 사망한 젊은 여성. 2007년 인근 동굴계에서 발견되었다.more news

Andrés Manuel López Obrador 대통령은 환경 운동가, 동굴 잠수부 및 고고학자의 반대를 무릅쓰고 남은 임기 2년 동안 마야

기차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기 위해 경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의 서두름으로 고대 유적을 연구할 시간이 거의 없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운동가들은 무거운 고속철도 프로젝트가 해안 정글을 조각내고 부서지기 쉬운 석회암 동굴 위를 자주 달릴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동굴은 침수되고 구불구불하며 종종 엄청나게 좁기 때문에 탐험하는 데 수십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해안의 일부를 따라 있는 동굴은 이미 건설로 인해 손상되었으며, 그 위의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시멘트 말뚝이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