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사업을 하고 이제 대가를 치를지도 모른다.

러시아 서방의 제재가 러시아 경제에 불이익을 주기 위한 것이어서 러시아에 사업장을 둔 유럽 기업들은 부수적인 피해에 대비하고 있다.

러시아

러시아 작년에 모스크바의 국제 비즈니스 센터. 많은 유럽 은행과 기업들은 러시아에서 사업장과 제휴를 맺고 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설명회에 등록하세요. 매일 저녁, 그날의 가장 큰 뉴스들을 요약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받은 편지함으로 보내주세요.
파리 — 북극해에서 활동 중인 프랑스 에너지 기업. 붉은 광장 근처의 이탈리아 명품 부티크입니다.
러시아 남부 독일 자동차 공장들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제재를 가하면서 유럽 기업들도 러시아에 대한 처벌이
자신들에게도 타격을 줄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

정부와 은행의 글로벌 금융시장 차입 방지, 기술 수입 차단, 유력 러시아인의 자산 동결 등이 포함된 이번 제재는
유럽연합(EU) 내에서 최대한 피해를 적게 입히면서 러시아 경제에 대한 고통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금요일에 말했다.

그러나 수년 동안 러시아에서 사업을 해온 수천 개의 외국 기업들은 피할 수 없는 경제적 역풍에 대비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에서의 전쟁은 공급망을 붕괴시키고, 코비디아 봉쇄로부터 회복하기 시작한 막 시작했던 유럽의 경제를
침체시킬 위협을 받고 있다. 먹튀검증

독일 지멘스 에너지(Siemens Energy)의 크리스티안 브루흐 회장은 “우크라이나 공격은 유럽의 전환점”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지금 이 상황이 우리의 사업에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를 정확히 분석해야 합니다.”


고급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들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많은 브랜드들 중 하나이다.크레딧…뉴욕 타임스의 세르게이 포노마레프
유럽 연합은 러시아의 최대 무역 파트너로 2020년 러시아 세계 무역의 37%를 차지한다. 러시아 가스 수출의 약 70%와 석유 수출의 절반이 유럽으로 간다.

그리고 러시아에 대한 판매는 유럽 전체 무역의 약 5%를 차지하고 있지만, 수십 년 동안 러시아는 금융, 농업, 식품, 에너지, 자동차, 항공우주, 사치품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유럽 회사들의 주요 목적지였다.

특히 독일에 있는 몇몇 유럽 회사들은 수 세기 동안 러시아와 사업 관계를 맺어왔다. 지멘스 에너지의 모회사인 도이체방크와 지멘스는 19세기 후반부터 그곳에서 사업을 해왔다. 냉전 기간 동안 경제적 유대는 철의 장막을 넘어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여겨졌다.

소련이 붕괴된 후, 서구 기업들은 르노와 폭스바겐을 러시아의 성장하는 도시 중산층에 팔 것인지, 아니면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사치품을 찾는 부유한 엘리트들의 증가하는 간부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러시아로 왔다. 다른 이들은 독일산 트랙터를 러시아 농부들에게 팔거나, 러시아산 티타늄을 비행기용으로 구입하기를 원했다.

2014년 크림반도 합병 이후 도이체방크 등 일부 다국적 기업이 러시아와의 거래를 성사시킨 반면, 블라디미르 5세 대통령 시절에도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며 과감히 러시아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푸틴은 이웃 국가인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준비를 했다.

지난달에는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국경에 집결하고 유럽 지도자들이 제재를 논의하는 동안 이탈리아 최고 경영자 20명이 푸틴 대통령과 화상통화를 통해 경제관계 강화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