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록 의식을 존중하는 핀란드의 젊은 사미인

순록 의식을 존중하는 핀란드의 젊은 사미인
눈 덮인 북극의 어둠 속에서 Suvi Kustula는 흥분한 순록 무리에게 이끼 뭉치를 던졌습니다. 순록의 뿔은 밴의 헤드라이트로 밝혀졌습니다.

24세의 그녀는 “처음 순록에게 먹이를 주었을 때 나는 불과 몇 개월이었습니다.

순록 의식을

카지노 구인구직 ”라고 말하면서 그녀는 아버지와 할아버지를 따라 목축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거의 항상 알고 있었다”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Kustula는 AFP에 “순록 목장 대학으로 전환하기 전에 도시에서 1주 반을 살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삶의 방식입니다. 모든 것보다 먼저 순록이요.”

20년 전, 고기와 모피를 위해 순록을 방목하는 고대 전통은 핀란드 북부, 스웨덴, 노르웨이, 러시아의 콜라 반도에 걸쳐 있는 광대한 숲과 툰드라 지역인 라플란드에서 쇠퇴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more news

핀란드의 순록 목동 협회장인 Anne Ollila는 젊은이들이 “좋은 삶을 살기 위해” 남쪽으로 이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핀란드의 4,000명의 목동 중 거의 4분의 1이 25세 미만입니다. 더 많은 젊은이들이 라플란드에 머물거나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전통적으로 남성 중심의 직업에 진입하는 여성의 수도 역대 최고 수준입니다.

Ollila는 “사람들은 자유와 자연, 전통을 더 잘 이해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큰 돈을 벌지 못하더라도.”

대신 목동들은 종종 놀랍도록 아름다운 북극 광야의 계절과 날씨에 따라 야외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새로운 세대는 온난화 기후와 라플란드의 풍부한 자원을 활용하려는 산업의 압력을 포함하여 새로운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원주민 문화 부흥

순록 의식을

목동은 풍경과 동물들이 평원과 숲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순록을 감시하기 위해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친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목동에게 몇 마리의 동물이 있는지 묻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Kustula는 “당신의 은행 계좌에 얼마가 있는지 묻는 것과 비슷합니다.”라고 웃었다.

Ollila는 대부분의 젊은 목동이 순록 목동 가정에서 태어나거나 결혼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세기 동안 북부 라플란드 전역에서 순록을 몰고 온 토착 사미족 공동체에 속해 있습니다.

북유럽 정부에 의해 수년 동안 억압을 받은 많은 사미족은 최근 수십 년 동안 그들의 전통 문화와 언어를 되찾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이전 세대는 사미족인 것을 부끄러워했습니다.”라고 Ollila는 말합니다. “하지만 순록 방목을 선택하는 젊은이들은 그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장기간 떨어져 있음

방목은 노르웨이와 핀란드의 북쪽 국경에 사는 Lansman 가족의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

11월 말 오후 1시에 해가 지고 7주 동안 다시 뜨지 않을 때 Anna Nakkalajarvi-Lansman과 그녀의 두 자녀는 스노모빌을 타고 자녀의 두 마리 순록이 사는 우리로 운전했습니다.

“Golden Horn이라고 불리는 더 가벼운 것의 광산입니다.”라고 6살의 Antti Iisko는 여동생과 함께 동물들이 먹도록 이끼를 뿌리며 말했습니다.

그는 커서 양치기가 되고 싶어하고, 8세의 Anni-Sivia는 수의사가 되고 싶어합니다.

Anni-Sivia는 AFP에 “나는 순록에게 예방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일상은 계절과 우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