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스턴 중국 영사관, 미국에 폐쇄 명령

주휴스턴 중국 영사관, 미국에 폐쇄 명령
미국은 중국에 텍사스주 휴스턴에 있는 영사관을 금요일까지 폐쇄하라고 지시했다.

주휴스턴 중국

해외사이트 구인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중국이 지적 재산을 ‘훔치고 있기’ 때문에 내린 결정이라고 말했다.
중국 외교부는 트위터를 통해 워싱턴 주재 중국 대사관이 살해 위협을 받았다고 비난했다.
이전에는 휴스턴 건물 안뜰에 있는 쓰레기통에서 신원 미상의 사람들이 종이를 태우는 모습이 촬영되었습니다.

한동안 미국과 중국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행정부는 무역과 코로나19 팬데믹,

논란이 되고 있는 홍콩에 대한 새로운 보안법 시행을 놓고 중국과 반복적으로 충돌했다.

그런 다음 화요일 미국 법무부는 중국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는 연구소를 목표로 삼았던

해커를 후원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미국 연구 기업을 염탐하고 다른 절도 혐의로 국가 요원의 도움을 받은 두 명의 중국인이 기소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수요일 기자 회견에서 더 많은 중국 영사관 폐쇄를 명령하는 것은 “항상 가능하다”고 말했다.

미국이 영사관 폐쇄를 선언한 이유는?
폼페이오 장관은 중국 공산당이 “미국의 지적 재산뿐만 아니라 유럽의 지적 재산도 훔치고 있으며 수십만 개의 일자리를 앗아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주휴스턴 중국

그는 이어 “중국 공산당이 어떻게 행동할지에 대해 명확한 기대치를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렇지 않을 때 우리는 미국 국민을 보호하고 안보와 국가 안보를 보호하고 경제와 일자리를 보호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사관은 워싱턴 DC의 대사관을 제외하고 미국에 있는 5개 중 하나입니다. 왜 이 사람이 선택되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국무부는 별도의 성명에서 중국이 “대규모 불법 스파이 활동 및 영향력 행사”에 참여하고 “국내 정치”를 방해하고 “기업 지도자들을 강압하고 가족을 위협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중국에 거주하는 중국계 미국인 등”

중국은 명령에 어떻게 반응했습니까?
화춘잉 외교부 대변인은 일련의 트윗에서 미국이 영사관을 폐쇄한 이유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터무니없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미국이 “잘못된 결정”을 뒤집을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국이 “단호한 대응책으로 대응할 것”입니다.

그녀는 “중국 외교관들이 상호 이해와 우호를 증진하는 동안 주중 미국 대사관은 중국의 정치 체제를 공개적으로 공격한다”고 말했다.

“미국 정부가 부채질한 비방과 증오의 결과로 중국 대사관은 폭탄 테러와 살해 위협을 받았습니다.”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즈(Global Times)는 미국 영사관 폐쇄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하기 시작했다. 베이징 관리들은 미국이 중국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직원이 그 반대의 경우보다 훨씬 더 많다고 말했습니다.

외교부는 미국에 있는 중국 유학생들에게 “미국 법 집행 기관이 미국에 있는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자의적인 심문, 괴롭힘, 개인 소지품 압수, 구금을 강화하고 있다”며 “조심하라”는 경고문을 게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