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ran Khan 전화 후 비판

Imran Khan 전화 후 비판
임란 칸 파키스탄 총리가 미국이 오사마 빈 라덴을 “순교했다”고 의회에 말한 뒤 야당 의원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

9·11테러의 주모자인 빈 라덴은 2011년 파키스탄 아보타바드에 있는 그의 은신처를 미군 특수부대가 급습해 숨졌다.

Imran Khan

카지노제작 파키스탄에는 사전 통보가 없었다.

칸은 “미국인들이 아보타바드에 들어와 오사마 빈 라덴을 죽이고 순교했을 때 우리 파키스탄인들이 얼마나 당황했는지 결코 잊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Khan은 “shaheed”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이는 이슬람의 순교자를 경외하는 아랍어입니다.

야당 지도자이자 전 외무장관인 카와자 아시프는 빈 라덴을 “궁극의 테러리스트”라고 불렀다.

아시프 총리는 의회에서 “그는 내 나라를 파괴했고 칸은 그를 순교자라고 부르고 있다”고 말했다. more news

빈 라덴이 살해되었을 때 파키스탄 인민당이 집권한 Bilawal Bhutto Zardari는 총리가 폭력적 극단주의를 달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저명한 파키스탄 활동가인 미나 가비나는 트위터에 “최근 테러로 인해 직면한 차별 때문에 전 세계의 이슬람교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우리 총리는 [오사마 빈 라덴]을 이슬람의 순교자라고 부르며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

칸 총리의 연설은 파키스탄 외무부가 파키스탄이 지역에 집중된 테러 단체의 안전한 피난처라고 비난하는 미 국무부의 보고서를 거부한 가운데 나왔다.

외무부는 “이 보고서는 알카에다가 이 지역에서 심각하게 타락했음을 인정하지만, 알카에다를 대량 학살하는 데 파키스탄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점은 언급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Imran Khan

2011년 5월 7일 미 국방부(DoD)가 공개한 이 동영상의 스틸 이미지는 알카에다의 주모자 오사마 빈 라덴을 보여줍니다.
이미지 출처, AFP
이미지 캡션,
오사마 빈 라덴은 2011년 파키스탄에서 미군 공습으로 사살됐다.
전직 크리켓 선수인 Mr Khan은 이전에 탈레반에 대해 동정적이라는 비판을 받았고 반대자들로부터 “탈레반 칸”이라는 낙인을 받았습니다.

목요일 빈 라덴의 논란의 여지가 있는 발언에 뒤이어, 민족주의적 전 상원의원이자 파키스탄의 독립 인권 위원회(HRCP)의 전 위원장인 아프라시압 카탁은 트윗에서 수상이 “프로젝트 탈레반”을 실행하기 위해 집권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

4년 전 TV 인터뷰에서 칸은 인터뷰어의 압박을 받았을 때 빈 라덴을 테러리스트라고 부르기를 거부했습니다.


분석: M Ilyas Khan, BBC News, 이슬라마바드

임란 칸은 오사마 빈 라덴을 9.11 테러 조직에 대한 이념적 헌신 때문이 아니라 정치적으로 편리했기 때문에 순교자라고 불렀습니다.

세계는 9/11의 정치로부터 먼 길을 왔지만 분석가들은 이슬람 무장 세력을 여전히 인도와 아프가니스탄에서 인식된 목표를 추진하기 위한 파키스탄의 강력한 군사 기득권의 주요 무기로 보고 있습니다.

빈 라덴과 그 당시의 다른 고위 알카에다 및 탈레반 지도자들은 여전히 ​​무장 세력에 의해 존경을 받고 있으며, 그들은 사람들을 대의에 끌어들이는 유용한 도구로 기능합니다. 따라서 공식적으로 빈 라덴의 지위를 강등하려는 움직임은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